멘탈관리1 주식 급락할 때 팔면 안 되는 이유 | 패닉셀이 더 위험한 이유 총정리 (2026년) 6월 23일 오늘도 코스피가 흔들리고 있어요. 어제 9,110포인트까지 올랐다가 오늘 외국인 대규모 매도로 다시 조정을 받고 있거든요. 지난 6월 8일에는 하루 만에 8% 넘게 급락하면서 서킷브레이커까지 발동됐었죠. 그때 공포에 휩쓸려 주식을 팔아치운 분들은 이후 9,000포인트 회복 반등을 고스란히 놓쳤어요. 오늘은 주식이 급락하거나 흔들릴 때 절대 팔면 안 되는 이유를 정리해드릴게요!1.패닉셀이란?패닉셀(Panic Sell)은 주가가 급락할 때 공포감에 휩쓸려 보유 주식을 무작정 팔아버리는 행동이에요. 이성적인 판단보다 감정이 앞서는 상황에서 발생하는데, 대부분 최악의 타이밍에 매도가 이뤄져요.💡 워런 버핏은 "시장이 공포에 떨 때 탐욕스러워지고, 탐욕스러울 때 공포스러워져야 한다"고 했어요. 패닉.. 2026. 6. 23. 이전 1 다음